한국 청소년·청년신문

'윤석열 대통령 부부에 화살 쏘기 퍼포먼스' 촛불행동, 무허가 농성 중 경찰 폭행혐의로 체포

박종민 | 2023-02-24 10:51:00 | 조회 402

촛불승리전환행동(촛불행동관계자들이 무허가 농성 도중 경찰을 폭행공무집행 방해 혐의로 22일 체포됐다.

 

21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이들은 이날 오후 315분쯤 서울 중구 부영빌딩 인근 무허가 단식농성장에 천막을 추가로 설치하던 중 이를 저지하는 경찰관을 폭행하는 등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받는다경찰은 이들을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 중이다.

 

이들은 구청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농성을 진행하던 중 경찰에 제재를 받자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다 이 같은 행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.

 

당시 경찰은 중구청으로부터 " 천막 추가 설치를 막아달라"라는 행정 요청을 받아 현장에 대기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.


최근 윤대통령 부부와 한동훈 장관의 얼굴을 과녁삼아 활쏘기를 진행한 이벤트가 정치적 표현의 자유인지도를 넘은 행위인지에 대하여 논란이 있었다.

 

그러한 상황에서 위 이벤트를 진행한 단체의 관계자들이 경찰관을 폭행한 행위로 인하여 경찰에 체포되었다. 정치적인 자유로 볼 것인가의 논란이 있는 "활쏘기"가 아닌 명백히 허용되지 않는 범위인 "폭행"으로 인한 것이다.

  

 경찰 관계자는 현장에 있던 촛불행동 관계자 3명의 신병을 확보, 현재 유치장에 구금 중이며 내일 조사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.

 

[한국 청소년청년신문 대학생 기자단 박종민]

- 본 기사의 내용은 한국 청소년·청년신문의 공식 입장이 아니며, 기자단 개인의 입장일 수 있음을 밝힙니다. -